내용 |
2024 하반기 기획 전시
굿잡투잡 시즌2
≪꿈 헤는 밤≫
[전시 기간]
2024. 10. 14.(월) ~ 12.20.(금)
[전시 장소]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갤러리we
[참여 작가]
고경아, 김종윤, 이나하, 이지현, 임광혁, 최소망, 황다예
[전시 서문]
꿈 하나에 추억과
꿈 하나에 기억과
꿈 하나에 소망과
꿈 하나에 삶과
꿈 하나에 예술과
꿈 하나에 투잡, 굿잡...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소속 예술 강사이자 현직 시각 예술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기획 전시 ≪굿잡투잡≫은 센터의 연례 프로젝트로, 올해로 2회를 맞이했습니다. 굿잡투잡 시즌2 ≪꿈 헤는 밤≫ 전시는 시각 예술가 7인이 ‘꿈’이라는 주제로 신작을 선보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작가들은 각기 다른 시선으로 꿈을 이야기합니다. 예술가 3인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감독 고경아, 변화무쌍한 아이들의 유연함을 캐릭터로 표현한 웹툰작가 김종윤, 흐릿한 형상을 캔버스에 표현하는 작가 이나하, 꿈과 기억에 얽힌 관계를 이야기하는 작가 이지현, ‘보다’라는 행위가 어떠한 ‘경험’으로 저장되는지 탐구하는 작가 임광혁, 눈에 보이지 않는 사적인 생태계를 보여주는 작가 최소망, 과거와 현재의 기억을 파편적으로 기록하는 작가 황다예가 참여해 ‘꿈’ 대한 이야기를 펼칩니다.
밤하늘을 수놓는 별들처럼, 우리의 마음속에도 셀 수 없이 많은 꿈이 반짝이고 있습니다. 꿈 하나에 추억이 스며들고, 기억이 깃들며, 소망이 찾아와 그 자리를 메우기도 합니다. 때로는 꿈속에서 삶의 잔상들이 흐르고, 예술이 피어납니다. 그 속에는 현실에서 두 가지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꿈속에서 우리는 다양한 감정을 마주하며, 그 안에 깃든 예술과 인생을 다시금 발견하게 됩니다. ≪꿈 헤는 밤≫, 그 꿈의 여정 속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만나보시기를 바랍니다.
|